1. 2022년 최고의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2. 데이터 사태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손실 비용 3. 대규모 서비스 중단 사례로 배운 올바른 대응법
4. 💌지금 사용중인 데이터, DR 점검해봐야 하는 이유💌
5. Skill up chance! CKA 시험에 완벽 대비! LFS458 교육 정보🖊
2022년 최고의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The best open source software of 2022
최고의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는?
혁신적인 프론트엔드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가 아주 많은데, 그중에서 최고를 가려내는 것은 아주 어렵죠,🤔 어떤 프레임워크를 선택하든 어떤 면에서는 A가 더 나은 경우가 있고 또 다른 때에는 B가 더 나은 경우가 있어요. 그럼에도 몇 가지를 꼽자면 올해는 Astro, Qwik, Solid가 선두에 있답니다👍🏻 그렇다면 다시, 이 중에서 최고는 무엇일까요?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이해하기 쉬운 패키지, 빠르고 쉽게 사용 가능한 제품!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그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2022 최고의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확인해 보세요!
데이터 사태로 인한 손실 비용은 2020년에서 2022년까지 2년 사이에 13% 급증했어요! 공급망 공격으로 인한 평균 총비용은 446만 달러로, 우리 나라 돈으로는 60억 4500만 원이 넘는 손실 비용이 측정됐답니다. 💸 왜 이런 일이 일어날까요? 올해로 17년째를 맞는 IBM의 데이터 유출 비용 보고서에서는 데이터 유출 비용의 주요 원인을 살펴보고 기업이 보안 침해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조치에 대해 알아봤어요! 😤 어떤 공격 매개가 있고, 어느 정도의 빈도로 발생하며 얼마 정도의 손실 비용이 생기는지 그리고 이를 어떻게 최소화할 수 있는지 아래 링크에서 세부 그래프와 함께 알아보세요!
지난 10월, 우리나라에서 대규모 서비스 중단 사태가 있었죠. 그렇다면 10시간의 다운 타임을 겪고, 한국의 활성 사용자 중 4,300만 명에게 영향을 미친 이 사건. 도대체 어디서부터 잘못되었던 걸까요? 또 이와 같은 사건은 어떻게 예방할 수 있을까요? 🤔 이번 사건으로 인해 재해 복구의 중요성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게 되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정기적인 DR 테스트이며 이를 통해 제한 사항 그리고 장애 지점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이게 첫 번째 단계이죠.
지난 10월 판교의 데이터 센터 화재로 카카오 계열 서비스는 대대적인 중단을 하게 되었고 막대한 비즈니스 손실을 초래했습니다. 재난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대기 데이터베이스를 배포하고 정기적인 DR 테스트를 수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다운타임을 인정하고 예측 가능한 모든 위험을 완화하는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Dbvisit 솔루션을 통한 재난 상황의 빠른 복구와 제로에 가까운 데이터 손실을 보장할 수 있는 웜대기 환경을 효율적으로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일시 : 2022년 12월 13일(화) 15:00 ~ 16:00
비용 : 온라인 무료 세미나
웨비나에 시청 후 설문조사에 참여하시는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카페라떼와 치킨 기프티콘을 드립니다🎁